장군의 아들 이일재 폐암 4기 투병 중 별세(이일재 나이, 학력, 영화, 지병, 가족, 장군의 아들 김동회 등)
- 이슈(issue)/연예
- 2019. 4. 6. 00:38
장군의 아들 배우 이일재가 지병인 폐암으로 세상을 떠난 사실이 알려져 주위를 안타깝게 만들고 있습니다.
이일재의 소속사 하얀돌이앤엠에 따르면, 고 이일재는 5일 서울성모병원 호스피스 병동에서 가족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숨을 거뒀습니다.
이일재의 폐암 투병 사실은 지난해 12월 출연한 tvN '둥지탈출3'에서 밝혀졌습니다.
당시 그는 폐암 4기 투병 중이라는 사실을 고백하며 "아이들이 컸으면 상관이 없는데 이제 중·고등학생이니까 부모로서의 책임감을 다할 수 없다는 생각에 많이 힘들었다"고 말해 안타까움을 자아냈습니다.
이어 그는 "'이런 병이 나에게도 오는구나'싶었다. 제가 결혼을 늦게 해 아이들이 어리다 보니 내가 잘못됐을 때 누가 책임져줄 수 있을까 생각했다"면서 "'무조건 살아야겠다'는 생각뿐이었다"고 말했습니다.
한양대 연극영화과 출신인 이일재는 1980년 연극배우로 연기를 시작했고, 1990년 영화 '장군의 아들'에서 김동회 역을 맡아 얼굴을 알렸습니다.
또 영화 '장군의 아들' 시리즈와 '게임의 법칙' 등과 드라마 '불멸의 이순신', '야인시대', '무인시대', '제3공화국', '대왕 세종', '장녹수', '각시탈' 등에 출연했습니다.
1960년생으로 올해 나이 예순살인 고 이일재는 2000년 열 네살 연하의 아내 황지선씨와 결혼해 이설, 이녀 두딸을 얻었습니다.
빈소는 서울 서초구 서울성모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됐으며, 발인은 7일 오전 8시30분, 장지는 용인 천주교 공원입니다.
각종 언론을 통해 고 이일재의 별세 소식이 전해지며 추모 분위기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이슈(issue) > 연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