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다자녀 혜택 확인(사이트 링크 포함)

중앙일보가 10일 '우리동네 다자녀 혜택' 페이지를 공개해 화제입니다.


2018년 11월말 기준 보건복지부,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전국 광역 지자체를 바탕으로 제작된 해당 페이지는 PC나 스마트폰으로 사이트에 접속 가능합니다.


이후 검색창에 지역을 선택하면 혜택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습니다.


우리동네다자녀혜택


'우리동네 다자녀 혜택' 사이트 링크 -> https://news.joins.com/Digitalspecial/331


중앙일보는 10일부터 다자녀 가정에 부여된 혜택을 일목요연하게 정리, 한꺼번에 볼 수 있는 홈페이지 '우리동네 다자녀 혜택'를 개설해 서비스에 들어갔습니다.


여기에서는 다자녀 가정이 받을 수 있는 외식, 쇼핑, 영화, 테마파크, 숙박, 금유, 교통 등 분야별로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일괄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PC나 스마트폰을 활용 ‘우리동네 다자녀 혜택’홈페이지에 접속 후 자신이 거주하는 시·도를 표기한 후 클릭하면 외식, 테마파크, 금융, 교통 등 모든 혜택을 한 번에 확인 가능합니다.


우리동네 다자녀혜택


내용에 따르면 전국 17개 광역 지자체 가운데 서울ㆍ경기 등 9곳은 2자녀 부터 다자녀 가정 전용 카드 발급이 가능하며 카드별 혜택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자녀 가정 전용 카드는 지자체와 카드사가 협약을 맺고 카드 이용자에게 맞춤형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입니다.


다자녀혜택 신용카드


카드 이름은 지역별로 모두 다릅니다.


대전시 ‘꿈나무사랑카드’ 소지자는 대전 지하철 요금을 면제 받을 수 있고 또 인천공항 등 전국 모든 공항의 주차 요금을 50%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부산시의 ‘가족사랑카드’로는 직업체험 테마파크인 키자니아 부산의 입장료 3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자녀혜택 신용카드


세종시의 ‘다자녀 아이사랑 카드’를 발급받으면 자녀 의료비 보험인 ‘자녀사랑 아이보험’을 무료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사진4


정부가 다자녀 기준을 3자녀에서 2자녀로 낮추는 방안을 추진한다고 밝혔는데 이와 함께 내년부터 실시되는 다자녀 혜택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데 대부분 다자녀 가정에 주는 혜택의 기준과 내용을 몰라서 못 쓰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우리동네 다자녀 혜택 사이트를 이용하여 다자녀 가정에 주는 혜택의 기준과 내용을 확인하여 이용하시면 됩니다.


다자녀가정 혜택


본 포스팅을 잘 보셨다면, 공감을 꾸욱 눌러주시고 댓글도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