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김서현 나이 고향 키 학교 학력 인스타 연봉 소속구단 코치 팬 뒷담화

한화 김서현 나이 고향 키 학교 학력 인스타 연봉 소속구단 코치 팬 뒷담화 

한화 이글스 김서현의 인스타 뒷담화 논란 파장이 커지고 있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김서현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 부계정에 코칭스태프와 팬들에 대한 불만을 비공개로 올렸으나, 해당 내용이 온라인을 통해 알려지면서 논란이 불거졌다.

 


김서현은 2004년 5월 31일 생으로 2023년 기준 나이 19세로 고향은 충청남도 천안시 출신이다.

 

 

신체 키 188cm 몸무게 91kg이고 학교 학력은 서울효제초등학교, 자양중학교, 서울고등학교를 졸업했다.

가족관계로는 부모님, 누나, 형이 있다.

 

 


2023 KBO 신인드래프트에서 5억원의 계약금을 받으며 전체 1순위로 한화 이글스에 입단하게 되었다.

 


김서현은 시속 150㎞대 중반의 공을 던지는 특급 유망주로 관심을 받았다. “한화의 마무리 투수가 되겠다”는 포부를 밝힌 김서현은 첫 프로 스프링캠프에서 경쟁을 주도하고 있다.

 


출발은 순조로웠지만 경솔한 행위가 발목을 잡았다. 실력만으로 충분하지 않다. 이미 KBO리그에서 일어난 숱한 사건들로 인해 모범적 태도와 인성은 더욱 중요해졌다. 어린 선수라고 예외는 없다.

 


김서현은 최근 인스타를 통해 한화 코칭스태프와 팬을 향해 '욕설'이 담긴 게시글을 올렸다. 비공개 계정으로 올린 글이었으나, 해당 내용이 온라인 커뮤니티로 유출되면서 논란이 됐다. 김서현이 작성한 글에는 코치의 지도 방향과 등번호와 관련된 팬들의 반응에 대한 불만이 담겨 있었다.

 


그는 "코치는 늦었다고 XX, 지각 안 하면 밥 안 먹었다고 XX, 사람들은 11번 왜 달았냐고 XX"이라고 욕설이 담긴 글을 올린 것으로 알려졌다.

 

 


카를로스 수베로 감독은 "최근 논란이 된 김서현의 SNS 활동과 관련해 선수 본인에게 사실 여부를 물었고, 김서현이 자신의 작성글임을 인정했다"고 밝혔다.

 


한화는 곧바로 김서현을 훈련 명단에서 제외하는 조치에 나섰다. 추가로 벌금형 징계까지 부과했다.

 


수베로 감독은 "팀보다 위대한 선수는 없다'는 말을 해주고 싶다"며 "어린 김서현이 이번 실수를 통해 배우고 깨닫는 것이 있었으면 하는 바람에서 프런트와 소통해 징계를 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김서현은 지난 7일 캠프 장소인 미국 애리조나주 메사 벨뱅크파크에서 모습만 비춘 후 숙소로 돌아갔다. 나흘 훈련 금지 징계로 휴식일인 9일 제외한 7일과 8일, 그리고 10일까지 김서현은 훈련에 참가하지 못한 채 숙소에 머물러야 한다.

 


김서현은 아직 1군 무대에 정식 데뷔도 하기 전에 큰 '사고'를 치면서 팬들 앞에서 부정적인 의미로 강렬한 '첫 인상'을 남기고 말았다. 올해는 꼴찌 탈출을 위하여 의욕적으로 시즌을 준비하던 한화 선수단의 팀 분위기에도 찬물을 끼얹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