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생생정보' 리퍼브 매장 어디? 시중가 대비 30%~70% 저렴한 가격

KBS2 '생생정보'에서는 '우리가 궁금한 네모' 코너를 통해 '흠집 제품 똑똑하게 구입하는 법' 편이 소개되었습니다.


흠집 제품을 똑똑하게 구입하는 방법으로 리퍼브 제품을 판매하는 '리퍼브 매장'이 소개돼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리퍼브 매장


'‘리퍼브 제품'이란? 성능엔 문제가 없지만 미세한 흠집이 생긴 제품, 전시 상품으로 사용됐던 제품, 고객의 단순 변심으로 반품된 제품, 포장 상자가 손상됐거나 분실된 제품, 아주 짧은 기간 이용된 제품 등을 말합니다.


리퍼브제품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무궁화로에 위치한 '리퍼블릭 마켓'은 반품된 상품(리퍼브 가전)을 본사에서 직접 가져와 유통과정을 줄여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리퍼블릭 마켓'은 다른 매장과 달리 현장에서 소비자와 함께 제품을 직접 검수를 하고, 교환이나 환불도 가능합니다.


참고로 리퍼브 제품을 구입할 때 A/S 여부도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리퍼브 제품이란


경기도 광주시 오포읍 문현로 '줄라이 가구'도 아주 미세한 흠집이 있는 '리퍼브 가구'를 전문적으로 들여와 중고 제품보다 더욱 싼 가격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한, 천원 경매를 통해서 대박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가구를 구입할 때는 현장에서 사진을 찍어두고, 눈에 띄지 않는 곳에 표시를 하거나 모델명을 확인해 제품의 파손이나 변경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리퍼브제품 상태확인


이렇게 가구, 가전제품 등 새것과 다름없는 제품을 중고 가격보다 훨씬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 불황에도 소비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습니다.


리퍼브 제품 구입시 주의사항


SBS ‘미운우리새끼’에서는 짠돌이 이상민이 매주 방문하는 리퍼브 매장이 공개돼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당시 이상민은 룰라 김지현, 채리나, 나르샤와 함께 용인시에 위치한 리퍼브 매장을 찾으면서 “일주일에 한번씩 온다”고 들뜬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어 “물건들을 샀다가 반품했을 뿐”이라며 제품에 문제가 없음을 강조해 리퍼브 매장이 덩달아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젊은 층을 중심으로 합리적인 소비가 늘어나면서 반품을 받은 상품과 이월상품이나 유통기한이 임박한 제품들을 모아놓고 판매하는 리퍼브매장이 꾸준하게 증가하고 매출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리퍼브매장 성장


경기도 등 수도권에 리퍼브매장이 속속 들어서면서 지난해 기준 300여개 업체가 성업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렇게 리퍼브매장에서 정가에 비해 약 50%에서 최고 90%까지 저렴하게 판매하는 까닭에 가벼워진 지갑에도 부담 없이 방문하는 알뜰족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