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이알고싶다 듀스 김성재 사망사건과 관련된 졸레틸은 무엇?(김성재 나이, 키, 학력)

SBS '그것이 알고싶다'가 다음 주인 8월 3일 방송에서 그의 사망사건 관련 의혹을 다룰 것으로 예고했습니다.

다음 방송에서는 듀스 출신 고(故) 김성재를 다룰 예정인데, 당시 김성재의 사망과 관련해 졸레틸을 중요하게 언급할 것으로 보입니다.



김성재는 1995년 11월 20일 서울 스위스 그랜드 호텔(현 그랜드 힐튼 서울) 별관 객실에서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경찰은 외상이 없는 점으로 미뤄 심장마비에 의한 사망으로 본 바 있습니다.

 


그런데 당시 김성재의 신체에서 28개의 주삿바늘 자국이 발견됐고, 몸에서 졸레틸이 검출됐습니다.

졸레틸은 졸라제팜과 틸레타민 복합제의 약어입니다.



지식백과에 따르면, '졸라제팜과 틸레타민 복합제는 동물마취제로 동물 수술이나 검사 시 전신마취에 사용됩니다. 지정된 동물에 수의사의 지시에 따라서 사용하고 사람에게는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인체에도 작용하므로 불법적으로 사용되어 중독자를 유발하거나 범죄에 악용되는 등 오남용의 우려가 있어 향정신성의약품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2015년부터 향정신정의약품으로 지정됐습니다.

김성재의 사망 당시는 졸레틸이 향정신정의약품으로 지정되기 훨씬 전입니다.



김성재는 1972년생으로, 180cm의 큰 싱장으로 가수 이현도(나이 동갑)와 함께 '듀스'를 구성하여 1993년 데뷔했습니다.

 



김성재는 1990년대 초중반에 걸쳐 인기를 누리던 2인조 그룹 듀스의 멤버로 1990년대를 상징하는 10대~20대의 아이콘 중 하나였습니다.



듀스는 1993~1995년 활동하며 모두 4장의 정규 앨범을 발매했습니다.

듀스에서 이현도가 음악을 담당했다면, 비쥬얼과 이미지를 담당한 것은 김성재였습니다. 또한, 1집부터 3집까지 모든 타이틀 곡의 안무를 직접 짰다고 합니다.

 


이어 김성재는 곧장 솔로 앨범인 1집 '말하자면'을 발매했는데, 불과 하루 뒤 사망해 충격을 던졌습니다. 김성재는 사망 당시 23세의 나이로 1995년 11월 20일 사망했습니다.

김성재는 한양대학교 관광학 명예졸업을 하였고 현재 살아있다면 올해 나이는 48세가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