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우진 나이 일타스캔들 자문 학교 학력 연봉 재산 메가스터디 수학 일타강사 은퇴 이지영 사건

현우진 나이 일타스캔들 자문 학교 학력 연봉 재산 메가스터디 수학 일타강사 은퇴 이지영 사건  

수능 수학 영역 일타강사로 유명한 메가스터디의 현우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일타강사 현우진이 tvN의 새 드라마 '일타스캔들' 홍보에 나섰다가 한 네티즌이 퍼뜨린 허위 사실에 강경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현우진은 1987년 2월 10일 생으로 2023년 기준 나이 36세로 고향은 경기도 수원시 출신이다.

신체 키 188cm 몸무게 80kg이고 학교 학력은 스탠퍼드 대학교 문리과대학 수학 학사이다.

 


가족관계로는 부모님, 형이 있고 성격유형은 ENTJ이다.

2014년 11월부터 메가스터디에서 강의를 하고 있다. 메가스터디의 수학 영역 대표 강사이다. 

 


2023년 기준 수능 전과목을 통틀어 온라인 수강생 수 1위인 강사이다.

 

 


대학 시절부터 방학 때 한국에 들어오면 과외를 하며 학비를 벌었다고 하며 대학을 졸업한 2010년부터 대치동의 미래탐구 학원에서 강사 생활을 시작했다.

 


현장강의 초반에는 무려 일주일에 18타임이나 강의를 소화하며 본인의 강의력을 끌어올리고, 2~3년 만에 대치동 현장 강의를 전 타임 마감시키는 1타의 반열에 올랐다. 

메가스터디는 현우진을 전폭적으로 지지해 주었고 현우진은 2017년~2018년을 기점으로 수학 인강계에서 명실상부한 1타의 자리에 오르게 되었다.

 


한편, 2020년 4월 이투스의 이지영 강사를 모욕한 혐의로 고소당했으나 불기소 처분되었다.

2023년 1월 14일 현우진은 본인이 자문을 맡은 tvN의 드라마 일타 스캔들을 홍보하는 피드를 올렸다.

 


이에 대해 한 트위터리안이 '현우진이 자문해 줬는데, 처음엔 안 한다고 했다가 정경호가 주연이라는 말 듣고 한다고 했다'는 내용의 트윗을 게시했고 이 트윗은 8천 회 이상 리트윗되며 일파만파 퍼져나갔다.

 


때아닌 루머에 휩싸인 현우진은 해당 누리꾼의 계정과 글을 직접 공개, "현생이 없어서 일기장처럼 소설 쓰는 듯. 일단 허위사실이라 고소 진행해보고 의견 및 진술 경청해보겠다"며 강경 대응을 알렸다.

 

 


또한 "앞으로는 수업과 관련 없는 방식으로 자문, 문의, 경험 공유 등은 절대 하지 않을 것"이라면서 "좋은 마음으로 진행한 자문이었고, 결국엔 인터넷 쓰레기들이 의지를 꺾어버린다. 방송 출연은 당연히 없을 것"이라고 불쾌한 심기를 드러냈다. 관계자들에게 정황에 대한 서면을 받을 것이라고도 전했다.

 


tvN '일타스캔들' 관계자는 "캐스팅 및 촬영 등 본격 제작이 진행되기 전 대본 집필 단계에서 여러 학원관계자 및 강사님들께 인터뷰를 진행하여 도움을 받았다"고 루머를 부인했다.

 


또한 "현우진 선생님도 바쁘신 일정임에도 불구하고 인터뷰를 통해 도움을 주신 바 있다. 현재 일각에서 제기되고 있는 이야기는 제작진과 관련없는 사실무근인 점 참고 부탁드리겠다"고 당부했다.

한편, 메가스터디교육이 소속 스타강사 현우진과 재계약에 성공했다.

 


현우진은 은퇴를 시사한 바 있지만 메가스터디교육은 "메가스터디 소속 강사 현우진의 만료 예정 전속계약에 대한 재계약을 체결했다"라고 공시했다.

 


2014년 메가스터디 강사로 스카우트 되어 수능 1타 강사 수리영역 강사로 활동 중인 현우진의 연봉은 대략 200억원 이상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