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봉탐색기 2019' 내 연봉은 몇등? 한국납세자연맹에서 서비스 개시!

나의 연봉은 전체 근로자 중에서 어디에 위치해 있을까? 본인의 연봉액만 입력하면 전체 근로자 중에서 본인의 연봉 순위를 알려주는 ‘연봉탐색기 2019’가 11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연봉탐색기 2019는 2017년 1월에 처음 선보이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연봉탐색기의 최신 버전입니다. 


연봉탐색기 서비스


이번 버전은 과거 버전과 달리 신규 입사자나 중도 퇴사자를 제외한 1년 만근 근로자만을 기준으로 측정해서 정확도가 높습니다.


연봉탐색기 2019


한국납세자연맹 관계자는 “이번 연봉탐색기는 2017년 국정감사 때 김승희 국회의원이 국민공단으로부터 받은 통계자료를 입수하여 재가공 과정을 거치고 1년 만근한 근로자의 연봉데이터를 구축해 순위를 매겼다“며 ”특히, 연봉순위 이외에 제공되는 연말정산 정보들은 1000개 구간으로 세분화된 근로자의 소득 자료를 활용해 신뢰도가 더욱 향상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연봉탐색기


연봉탐색기


연봉탐색기 2019에 근로자 본인의 연봉을 입력하면 연봉순위는 물론 연봉데이터를 근거로 세금 등을 제외한 본인 연봉의 실 수령액과 본인 연봉에서 빠져나가는 공제항목의 분포 및 금액을 분석해줍니다. 게다가 연봉이 100만 원 인상됐다고 가정하면, 실제 본인의 몫과 국가가 가져가는 몫이 얼마인지도 알려줍니다.



본인의 절세비율을 계산해 줌으로써 소득공제가 늘어나면 환급액이 얼마나 증가하는지, 또 세율이 한 단계 상승하는 자신의 연봉은 얼마인지도 계산해줍니다. 더불어 연말정산을 꼼꼼하게 챙길 수 있도록 자신의 연봉에 맞는 신용카드와 기부금, 의료비에 대한 공제한도와 세테크 팁을 제공해줍니다.


세금


특히, 새로운 버전의 연봉탐색기가 나오자, '연봉탐색기'가 하루 종일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지했고 덕분에 시작 첫 날부터 많은 접속자가 몰려 한국납세자연맹 홈페이지가 마비돼 제대로 사용하기 힘들었습니다.


연봉탐색기 2019 마비


한국납세자연맹이 지난 11일 저녁 9시경 '연봉탐색기 2019' 사이트 접속폭주에 따른 미비 사태와 관련하여 "서버 증설 중"이며 "빠른 시간 내 원활한 접속이 이루어지겠다"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연봉탐색기


연맹은 "이번 연봉탐색기와 관련해 '줄 세우기'라는 시각도 있다"며 "하지만 연맹이 연봉탐색기를 만든 취지는 타 기관이나 정부에서 발표하는 연봉관련 정보가 얼마나 왜곡되어 있는지를 알리기 위함도 있지만 연봉순위 이외에 연봉과 관련된 세금 및 세테크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 더 큰 목적이다"며 해명했습니다.


한국납세자연맹


이어 "이를 통해 연봉탐색기는 세금을 공제한 실수령액을 확인하여 합리적인 소비지출을 세우는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소득세의 누진구조, 실효세율, 한계세율 등의 개념을 올바르게 알려 납세자 권익 의식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본 포스팅을 잘 보셨다면, 공감을 꾸욱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