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 빛가람혁신도시 내 카페 커피혁신에서 힐링하기

광주전남 빛가람혁신도시 내 카페 커피혁신에 다녀왔어요.

빛가람혁신도시 안에서는 꽤 이름이 알려진 카페인데요. 핫한 곳이죠~ㅋㅋ

커피혁신이 어떻게 생겼는지 커피맛은 어떤지 궁금해서 한걸음에 갈려 갔었어요.


커피혁신


커피혁신 앞에 도착했을 때 주차는 어디에 할까 둘러보는데 바로 앞에 공영주차장도 있어서 쉽게 주차할 수 있었어요.

아직 한적해서 도로변에 주차를 해도 되긴 하는데 떳떳하게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카페 안으로 들어갔어요.


혁신도시 공영주차장


커피혁신 바로 앞에 띠용~ 이런 곰인형이 있더라구요.ㅋㅋ 포토존인 것 같아요.

아이들이 그네에 앉아 사진 찍으면 예쁘게 나오겠죠~^^


커피혁신


커파혁신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라고 해요.

카페 안으로 애완동물을 데리고 들어갈 수 없고 금연, 외부음식 반입이 금지입니다.


커피혁신 영업시간


커피 이노베이션~ 커피혁신 바닥매트에 딱!!

커피가 얼마나 혁신적인지 궁금하게 만들어요.


커피혁신 매트


카페 입구 쪽에 원두를 볶는 커다란 기계가 자리를 잡고 있어요.

규모가 있는 카페라서 그런지 원두 로스팅 기계도 큰 걸 사용하시더라구요.

원두 로스팅에 따라 커피맛이 달라지기 때문에 굉장히 중요한 작업이라고 할 수 있죠.


커피혁신 로스팅기계


커피혁신 카운터인데요. 꽤 길게 꾸며져 있어요.

그 이유는 가운데 부분에 아이스크림이 들어있는 냉동고가 있거든요.


커피혁신 카운터


디저트로는 조각케익, 허니브레드, 카스테라, 크로크무슈 애플쥬스들이 냉장고에 진열되어 있어요.

아메리카노엔 치즈케이크인데 이날은 커피만 마시고 왔어요.


커피혁신 디저트


커피혁신에서 팔고 있는 아이스크림인데 보통 아이스크림은 아닌 것 같아요.

젤라또 아이스크림 한컵에 4000원이네요. 아이들을 데리고 가게 되면 아이스크림 먹이면 될 것 같아요.


젤라또 아이스크림


커피혁신 메뉴판이에요.

커피혁신 메뉴로는 커피, 라떼, 차, 프라페, 요거트, 에이드, 아이스티, 피자, 아이스크림, 베이커리가 있어요.

음료 가격은 대략 4000원~6000원 사이로 보통인 것 같아요. 



커피혁신 메뉴판


원산지 표시가 있었는데 원두를 콜롬비아, 에티오피아, 브라질, 과테말라에서 생산된 원두를 사용하시네요.

빙수에 들어가는 팥은 국내산이고 이렇게 카페에서도 원산지 표시가 되어 있으니까 커피가 더 맛있을 것 같아요.


커피혁신 원산지


카페 1층 카운터 앞에서 안쪽을 바라보면서 사진을 찍어봤어요.

창문이 크게 되어 있어서 시원한 느낌이 들고 인테리어도 신경을 많이 쓴 느낌이 들어요.


커피혁신 1층


1층 안쪽에도 테이블이 있는데 큰 창문으로 연못(호수인가...)이 바로 보이더라구요.


커피혁신 1층


카페가 크고 넓어서 그런지 테이블, 의자가 큼직큼직하더라구요.

아래 사진에 보이는 테이블에 붙어서 앉으면 15명 이상도 앉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카페 포스팅하는데 붙어서 앉는다는 표현이 안맞는 것 같긴 해요.ㅋㅋㅋ


커피혁신1층


커피혁신을 1층과 2층으로 되어 있는데 아래 사진은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이에요.

카페가 1층은 화이트 톤으로 되어 있더라구요.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도 화이트톤의 대리석으로 마감되어 있어요.


커피혁신 계단


커피혁신 1층과 달리 2층은 느낌이 사뭇달랐어요.

구획마다 컨셉이 조금씩 다른 것 같았어요. 한가지 디자인으로만 꾸며져 있으면 재미없잖아요.

프랜차이즈 카페에 가면 다 비슷하게 생겨서 새로운 느낌이 안드는데 이런 카페는 신선함이 있어요.



커피혁신 2층


2층도 앞뒤로 큰 창문으로 되어 있어서 개방감이 크고 연못이 바로 보여서 창가 자리는 경쟁이 치열한 것 같아요.

창가자리에 앉아 맛있는 커피한잔을 마시니까 힐링이 따로 없더라구요.



아래 사진은 커피혁신 2층 도로변 쪽 공간이에요.

위 사진과 전혀 다른 카페 같은 분위기에요.

사진을 찍으면서 보니까 데이트 즐기기 참 좋은 카페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자주 와도 테이블을 돌아가면서 앉으면 카페를 찾을 때마다 새로운 기분이 들겠어요.



위 사진 바로 맞은 편 테이블인데요. 완전 커플석이에요.

커플석은 두자리 있었어요. 저는 저 자리는 피하고 싶었어요.

뷰가 중요하니까 연못이 보이는 쪽에 앉아서 힐링하는 시간을 갖았어요. 



아래 사진은 커피혁신 2층 가운데 부분에 있는 공간인데 또 다른 카페 같아요.



2층을 둘러보니까 좌식테이블도 있었어요. 어린 아이들을 데리고 가서 앉아서 쉬기도 좋고 낮잠을 재울 수 있을 것 같아요.

이미 다른 분들이 이용하고 있어서 가까이 가보지는 못했어요.


커피혁신 좌식테이블


2층에 올라올 때 가지고 온 아이스 카페라떼와 아이스 카라멜 마끼야또에요.

원두 로스팅을 하는 카페라서 그런지 커피맛도 훌륭했어요.

너무 쓰지 않고 싱겁지 않고 맛있는 커피맛이었어요.


커피혁신 커피


연못이 보이는 자리에 앉아서 커피를 마셨는데 창문으로 탁 트인 뷰가 괜찮았어요.

일이 없다면 커피 마시면서 하루 종일 앉아서 쉴 수 있을 것 같은 기분이 들었어요. 커피를 마시면서 쉬니까 좋은건지 커피혁신 카페가 멋있고 커피도 맛있고 뷰도 좋아서 좋은건지 구분이 잘 되지 않지만 하루 종일 있고 싶더라구요.


커피혁신 뷰


커피혁신에 다녀왔는데 카페 인테리어도 멋지고 커피맛도 훌륭했어요.

광주전남혁신도시 내에 위치해 있어 광주에서 20~30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는 거리에 있어요.

광주전남혁신도시에 맛있는 식당이 정말 많이 있어서 광주에서 사람들이 종종 찾아가는 것 같아요. 그럴 때 중앙호수 근처에서 식사하고 커피혁신에서 커피한잔 하면 완벽한 코스라는 생각이 듭니다.

직접 비용을 지불하고 이용한 후기였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