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자연 리스트 성접대 의혹 방용훈 코리아나호텔 사장 조사

방용훈 코리아나 호텔 사장이 세간의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바로 고 장자연 씨 사건을 재조사하고 있는 대검 진상조사단이 방용훈 코리아나 호텔 사장을 비공개 소환했습니다.


장자연 리스트, 장자연 사건과 관련해 조선일보 사주 일가가 검찰에 소환된 건 처음이라고 하며, 방용훈 코리아나 호텔사장은 방상훈 조선일보 사장의 동생이라고 합니다.


장자연 리스트 썸네일


조선일보 방사장


대검 진상조사단은 장 씨가 사망하기 전 자필로 남긴 문건에 등장하는 '조선일보 방 사장'이 방용훈 코리아나 호텔 사장인 것으로 의심하고 있습니다.


장자연유서


당시 방용훈 사장은 2007년 10월 서울 청담동의 고급 중식당에서 장 씨와 자리를 가진 사실이 경찰 조사 결과 확인됐습니다. 방 사장이 주재하고 비용을 결재한 이 자리에는 장 씨의 소속사 대표인 김종승 씨 등이 참석했습니다.


장자연 유서


하지만 2009년 사건을 수사하던 경찰과 검찰은 이같은 사실을 확인하고도 방 사장을 불러 조사하지 않았습니다. 


장자연리스트 진상규명


사건을 재조사하는 대검 진상조사단은 방 사장이 그로부터 1년 뒤인 2008년 가을 권재진 전 법무부 장관과 박문덕 하이트진로 회장 등이 참석한 자리에서 장 씨를 또 만났다는 사건 관계자의 진술도 확보했습니다.



대검 조사단은 조선일보 방상훈 사장의 차남인 방정오 전 TV조선 대표이사 전무도 조만간 소환할 계획입니다. 방 전 전무는 2008년 10월 장 씨와 술자리를 가진 사실이 확인됐지만, 경찰 수사 단계에서 내사 종결됐습니다.


장자연 재수사


논란이 확산된 가운데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 게재된 고 장자연 씨의 유서 내용이 새삼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장자연 유서


꽃보다남자 장자연


당시 각종 언론을 통해 공개된 유서에서 고 장자연씨는 “PD들, 감독들, 재벌, 대기업, 방송사 관계자 등이 날 노리개 취급하고 사기 치고 내 몸을 빼앗았다”고 밝혀 충격을 안긴 바 있습니다.


장자연리스트


장자연 유서


고 장자연씨는 전라북도 정읍 출신으로 1980년 1월 25일 전라북도 정읍에서 1남 2녀 중 막내로 태어났습니다.


장자연


장자연 드레스


이후에 고 장자연씨는 2006년 27세에 롯데제과 CF로 연예계에 데뷔했으며, KBS 드라마 '꽃보다남자'에 출연하면서 폭넓은 사랑과 주목을 받았습니다.


꽃보다남자 장자연


2009년 3월 장자연씨는 기업인, 방송 피디, 유력 언론사 총수 일가 등에게 성접대를 했다고 폭로한 자필 문건을 남기고 안타깝게도 스스로 목숨을 끊었습니다.



고 장자연씨가 작성한 문건에는 '조선일보 방 사장'도 있었지만 당시 경찰과 검찰은 장씨의 소속사 대표를 폭행 등 혐의로 기소하는 선에서 사건을 마무리하고 성 상납 등 핵심 혐의는 모두 무혐의 처분했습니다.


장자연사건


방용훈 사장이 2008년 10월 서울 강남구 청담동의 한 유흥업소에서 장자연씨를 만난 정황 등이 드러났지만, 경찰은 물론 검찰도 직접 불러 조사하지 않은 채 사건을 종결했습니다.


장자연 성추행 목격자


또 방상훈 사장의 차남인 방정오 전 <티브이조선> 대표이사 전무도 장자연씨가 있는 술자리에 있었다는 주장이 나온 바 있습니다.


방용훈 소환조사


조선일보 방사장


방 전 대표이사 전무는 최근 딸이 운전기사에게 행한 폭언 등을 이유로 자리에서 물러났습니다.


진상조사단은 당시 방용훈 사장이 있던 술자리에 권재진 당시 대검 차장 등도 참석한 사실을 파악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장자연 리스트 재수사


법무부 소속 검찰 과거사위원회(위원장 김갑배)는 장자연씨 사건 수사 과정에 축소·은폐 의혹이 있다고 보고 지난 7월부터 대검 진상조사단을 통해 조사가 이루어지고 있는데 이번 기회로 장자연 리스트와 관련하여 철저하게 조사가 이루어지길 바랍니다.


본 포스팅을 잘 보셨다면, 공감을 꾸욱 눌러주시고 댓글도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