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완지구 맛집 '에머이' 베트남 쌀국수, 볶음밥, 분짜 맛있고 분위기 좋아요

수완지구 맛집, 베트남 쌀국수, 볶음밥, 분짜가 맛있는 수완지구 에머이에 다녀왔습니다.


베트남 음식 잘하는 곳으로 알려진 '에머이' 지만 저는 처음에 잘 알지 못했고 베트남 음식, 베트남 쌀국수라고 하면 '포베이'만 알았던 사람입니다.


'포베이'만 찾던 사람으로서 '에머이'에 가게 되었는데 포베이와 에머이 확실히 분위기에서 차이를 느끼면서 식사를 하고 왔습니다.


수완지구 에머이


에머이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까지로 연중무휴로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도시 어디에든 쌀국수하는 집이 많이 있는데 에머이도 많이 유명하고 특히 에머이의 트레이드 마크인 진한 녹색문이 있습니다.


수완지구 에머이


에머이 녹색문 앞에는 가게 밖에서도 볼 수 있는 메뉴판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수완지구 에머이의 실내는 캐쥬얼하고 베트남 현지의 느낌이 나는 것 같습니다. 포베이는 조금 레스토랑 같은 느낌이라면 에머이는 깔끔하지만 베트남 현지 식당 같은 분위기로 느껴집니다.


에머이 실내


에머이의 뜻이 무엇인지 아십니까?

참고로 에머이의 뜻은 '당신을 초대합니다' 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에머이 실내


수완지구 에머이의 창가 테이블입니다. 전창으로 되어 있어서 식당 밖이 훤히 보여서 바깥 구경을 하면서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에머이 테이블


어디 앉을까 테이블을 물색하다가 마음에 드는 위치의 테이블에 자리 잡고 앉았더니 주전자, 큰 사발에 찻잔과 스푼, 젓가락을 가져다 주셨습니다.


에머이 식기


에머이 기본 상차림입니다. 매우 심플합니다.


에머이 상차림


에머이 메뉴판입니다.

메뉴판도 베트남 지도가 새겨져 있고 비에트남 키친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에머이 메뉴판을 열어봐야겠죠.


에머이 메뉴판


에머이에서 쌀국수와 분짜를 맛있게 제대로 먹는 방법이 나와있습니다.

고수와 라임, 소스가 필요하신 분은 직원에게 요청하시면 됩니다.


에머이 메뉴판


'에머이'에서 무얼 먹을까 엄청 고민을 했는데 기본 메뉴인 양지쌀국수와 볶음밥을 주문했습니다.


에머이 메뉴판


다음에는 그 유명하다는 분짜를 꼭 시켜서 먹어야겠습니다.


에머이 메뉴판


에머이에서는 베트남 맥주도 준비되어 있고 일반 맥주, 소주, 음료수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에머이 메뉴판


주문한 양지쌀국수가 나왔습니다.

쌀국수 냄새가 너무 맛있게 나서 식욕이 불끈불끈 타올라게 했고 실파도 넉넉히 넣어 주셔서 인심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에머이 쌀국수


고기와 쌀국수를 함께 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찬바람 쌩쌩 부는 요즘 베트남 쌀국수는 국물도 따끈따근해서 먹기가 딱 좋은 계정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국물도 베트남 쌀국수 특유의 맛이 너무나 맛있어서 호로록 마시게 됩니다.


쌀국수 면이 질기지 않고 부드러워서 식감도 좋았습니다.


에머이 쌀국수


베트남 쌀국수와 거의 함께 나온 볶음밥입니다.

베트남 쌀인 인디카를 사용한 것 같습니다. 언젠가 저렴한 미스사이공에 가서 볶음밥을 먹었었는데 베트남 쌀이 아니라 우리나라 쌀로 만든 볶음밥이 나와 실망했던 적이 있는데 에머이는 베트남쌀을 사용합니다.


에머이 볶음밥


베트남 쌀을 사용해서 낱알이 날씬하고 길고 찰기가 없어 날아다니는 맛이 납니다.

에머이 볶음밥도 간이 딱 맛있을 정도로 되어 있어 숟가락이 멈추질 않습니다.

또 맛이 자극적이지 않아 아이들을 데리고 갔을 때 아이들 먹이기도 참 좋을 듯 합니다.


에머이 볶음밥


볶음밥과 함께 먹을 수 있도록 국물도 나옵니다.


볶음밥 국물


수완지구 에머이는 수완우미린 1차 아파트 건너편에 있고 은빛초, 수완중, 명진고에서도 가까운 거리에 있습니다.


광주 수완지구에서 쌀국수가 먹고 싶거나 생각나시는 분들은 에머이로 가셔도 좋을 듯 합니다.


본 포스팅을 잘 보셨다면, 공감을 꾸욱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