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기누설 바나나파프리카 효능, 파프리카주스, 트리밸리 파프리카 강진바나나파프리카, 파프리카 색깔별 효능, 롱 스위트 팔레르모

지난 7일 MBN ‘천기누설’에서는 ‘바나나파프리카’의 효능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골다골증 질환으로 운동과 함께 바나나파프리카를 챙겨 먹기 시작했다는 사례자가 등장했고 이에 바나나파프리카에 대한 이목이 쏠리고 있습니다.



일반 파프리카와 확연한 비주얼 차이를 보이는 바나나파프리카는 씨가 적고 간편한 손질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지역에 따라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는 해당 파프리카는 바나나파프리카, 피노키오파프리카, 롱 스위트 파프리카 등으로 불립니다.

여름철 뼈 건강을 위한 최적의 식재료로 알려진 바나나파프리카에는 일반 파프리카보다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같은 비타민C는 골밀도 감소를 억제해 골다공증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바나나 파프리카는 냉채, 주스 등으로 손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데 바나나파프리카로 만들 수 있는 주스 레시피가 공개되기도 했습니다.

먼저 바나나파프리카 반개의 씨를 털어낸 후 적당한 크기로 잘라줍니다. 이어 손질한 키위와 함께 갈아주면 완성됩니다.

이때 바나나파프리카는 꼭지를 떼고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방송에 따르면 빨간색 파프리카는 노화를 예방하고 면역력을 높여주며 초록색 파프리카는 칼로리 열량이 훨씬 낮아 체중감량과 빈혈예방에 좋습니다. 주황색 파프리카는 피부 노화 예방을, 노란색 파프리카는 시력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