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수호 나이 미스터트롯2 순위 우승 진 가능성 국적 일본 고향 학교 학력 국악 판소리 집안 아버지 가족사진 소속사 인스타 팬카페

최수호 나이 미스터트롯2 순위 우승 진 가능성 국적 일본 고향 학교 학력 국악 판소리 집안 아버지 가족사진 소속사 인스타 팬카페

'미스터트롯2'에서는 한치의 양보도 없는 라이벌전이 펼쳐졌고 최수호가 2위로 밀려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최수호와 길병민이 라이벌전 첫 무대를 꾸몄고 결과는 최수호가 마스터 점수 1300점 만점에 1266점을 얻으며, 1193점에 그친 길병민에 승리했다.

 


최수호는 2002년 생으로 2023년 기준 나이 21세로 일본에서 태어났다.

 


학교 학력은 국립전통예술고등학교 판소리과를 졸업했고 고등학교 졸업 후 한국예술종합학교에 진학, 대학교에서도 판소리를 계속해서 전공하고 있다.

 


최수호는 과거 '최은찬'이라는 이름으로 '트롯 전국체전'에 출연한 바 있다. 현재 이름은 개명한 것으로 추정된다.

 

 


당시 최수호는 자신이 일본에서 태어났다는 사실을 알리며 집안에 대해 짧게 언급하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최수호가 '미스터트롯2'에 등장하며 과거 SBS '스타킹'에 출연했던 사실도 재조명되고 있다.

 


최수호는 지난 2013년 '스타킹'에 민요신동으로 등장했다. 당시 그는 "저는 일본에서 살았다. 엄마 아빠가 대한민국 정신을 알아라 하시면서 특기적성으로 민요를 시작했다"라고 설명했다. 이 과정에서 최수호 아버지의 모습이 공개되기도 했다.

 


또한 최수호는 "한국 와서 할아버지, 할머니에게 노래를 불러 드렸더니 정말 좋아하셨다. 제가 노래를 더 잘하면 할아버지 할머니를 기쁘게 해드릴 수 있다는 걸 알았다. 민요를 열심히 했다"라고 말하기도 했다.

 


최수호 인스타는 _thisismilkboy_이다.

최수호가 집안 배경에 대해 언급했는데 이 과정에서 가족사진이 공개되기도 했다.

 


방송에서 최수호는 "제가 일본에서 태어나서 일본에서 13년을 살았다"라고 입을 열었다. 그는 "아무래도 일본에서 지내다보니 외국인으로서 차별과 모욕 등 겪고 싶지 않은 모든 것들을 부모님이 많이 겪으셨다"라고 전했다.

 

 


이어 최수호는 "부모님이 한국인의 정체성을 잃지 말라고 지금 전공하고 있는 국악을 권유를 해주셔서 지금의 최수호가 있지 않나 싶다"라고 덧붙이기도 했다.

 


이 과정에서 최수호의 어린 시절 모습이 담긴 사진들이 공개됐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최수호 뿐 아니라 그의 어머니와 아버지가 밝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트로트 가수에 도전 중인 최수호는 '미스터트롯2' 본선에서 2번의 진을 차지하며 더욱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미스터트롯2 우승을 향해 달리고 있다.

 


최수호가 공식 팬 카페에 "태어나서 가장 행복한 나날"이라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최수호는 "제 노래를 듣고 같이 공감해주시고 좋아해 주셔서 정말 뿌듯하다"며 "항상 겸손하고 자만하지 않고 현명하게 살겠다"고 다짐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