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싹보리분말 폴리코사놀, 폴리페놀, 클로로필 함유 다이어트에 효과, 섭취 방법 및 주의할 점, 부작용은?

새싹보리분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최근 방송된 '알짜왕'과 '천기누설'에서는 새싹보리를 섭취하면서 4개월 만에 25㎏을 감량하고 대사증후군에서 탈출한 한 주부의 사연과 '새싹보리분말'의 효능에 대해 방송되었습니다.

 

 

새싹보리는 싹을 틔운 뒤 10~20㎝ 가량 자라난 어린잎으로 다 자란 보리에 비해 대략 100배 이상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우유의 4.5배 이상의 칼슘과 시금치의 16배가 넘는 철분을 함유하고 있으면서도 열량과 당분이 낮은 것으로 나타납니다.  

 

특히 폴리코사놀과 폴리페놀, 클로로필 등 기능성 성분이 풍부해 중성지방 생성을 막아주고 지방을 분해하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폴라코사놀이라는 성분은 HDL 콜레스테롤을 높여주고, LDL 콜레스테롤을 내려주는 것으로 알려져있고 고지혈증 예방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또 사포라닌 성분이 간 기능 개선을 도와 해독 능력을 증가시켜 주므로 지방간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졌습니다.

 

 

혈관의 지방타파를 하게 되면 다이어트에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실제 성인 62명에게 16주동안 새싹보리을 먹였더니 중성지방과 몸무게가 줄어들었습니다.

 

새싹보리는 분말, 환, 차 등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할 수 있는데 천기누설 방송에서는 새싹보리분말을 쉽게 섭취할 수 있는 '새싹보리 샐러드' 레시피를 소개했습니다.

 

 

새싹보리, 양상추, 파프리카를 한 입 크기로 썰고 자몽 2 분의 1개를 먹기 좋게 손질해, 무가당 요구르트를 뿌리고 새싹보리 가루 1티스푼을 뿌려주면 샐러드가 완성됩니다.

 

새싹보리에 함유된 폴리코사놀을 과다복용할 시에는 복통, 설사, 구토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