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3대 항생물질 '매스틱검' 효능은?(매스틱나무 수액 채취, 먹는 법, 부작용, 보관법, 위염에 좋은 음식, 천연소화제 등)

세계 3대 항생물질 '매스틱검'이 소개돼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위를 지켜주는 음식과 마사지법이 방송됐습니다.

 

 

위산 분비를 조절해주는 매스틱 검은 그리스 에게해의 키오스섬에서만 자라는 매스틱 나무의 수액을 건조시킨 것입니다.

 

 

일명 신의 눈물이라고 불리는 이 식품은 '위염에 좋은 음식' '염증에 좋은 음식' 등으로 불립니다.

 

세계 3대 항생물질인 매스틱 검은 나무가 자라야 채취가 가능하며 1년에 단 한번 150mg ~ 180mg 밖에 채취하지 못하는 귀한 식품으로 알려졌습니다.

 

 

세계 3대 항생 물질에 속하는 매스틱 효능과 먹는 법, 주의해야 할 부작용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매스틱은 특히 위에 좋은 음식으로 '천연 소화제'라는 별명을 갖고 있습니다. 위 점막을 보호해 위산과다 증상을 완화시키기 때문에 현대인들에게 흔하게 나타나는 위열증, 위한증 등을 방지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매스틱 효능으로는 항산화물질이 함유돼 암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며 활성산소를 제거해 세포를 건강하게 유지시켜 줍니다.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혈당을 낮추는데도 도움을 주고 검처럼 먹으면 충치 예방이 가능합니다.

 

매스틱은 끈적거리는 매스틱 나무의 액체 수액을 채취해서 만듭니다. 최근에 출시되는 메스틱 제품들은, 매스틱 분말, 메스틱 검, 매스틱 오일 등으로 다양합니다.

 

 

매스틱은 서로 엉겨붙는 성질이 있어 검 제품으로 출시되기도 하는데 이는 껌 같지만 치아에는 붙지 않습니다. 그래서 말랑말랑 해질 때 까지 껌처럼 씹다가 뱉어내면 됩니다.

 

매스틱 분말은 하루 2~3번 음료나 물에 섞어먹으면 히스타민의 분비를 억제시켜 위산 분비를 감소시킵니다. 

 

 

매스틱은 그냥 놔두면 굳거나 뭉쳐지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오래 보관할 때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식약처 매스틱 하루 권장량은 1,000mg이며, 매스틱 오일로 섭취할 시 티스푼 1/3 정도입니. 식물 알레르기가 있는 체질이라면 설사나 배탈 등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