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 효모' 모발에 좋다고? 맥주 효모 효능 '두피 영양 셰이크'까지...

맥주 효모가 탈모에 탁월한 효능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맥주 효모는 맥주를 만들 때 꼭 필요한 요소로 맥주 건조 과정 중 알코올은 날아가고 단백질, 비타민B군, 필수 미네랄이 맥주 효모에 풍부하게 남습니다.


맥주 효모


영양분이 풍부한 맥주 효모는 모근과 모발을 지키는 영양덩어리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맥주 효모는 약 50%가 단백질(아미노산)로 되어 있는데 특히 맥주 효모와 모발은 유사한 단백질 구조를 가지고 있어 단백질 합성률과 흡수율이 높고 지방 함량이 적으면서 피지 분비도 줄어 탈모인에게 효과가 좋습니다.


비오틴은 모발의 강성과 조직 생성에 필수적인 영양소로서 머리카락을 굵고 단단하게 만들어줍니다.


탈모


또 각종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이 많이 함유되어 있고 이외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베타글루칸과 셀레늄의 함유량이 풍부한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외에도 맥주효모는 위장 기능 개선, 영양공급, 피로회복, 각기병 예방, 변비해소, 면역력 강화, 피부 노화 방지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다만 체질에 따라 부작용이 나타날 수도 있다. 피부 발진, 구토, 알레르기가 부작용 반응 중 하나입니다. 특히 통풍 환자가 맥주 효모를 먹을 경우 요산 수치가 높아져 증상이 악화될 수도 있기 때문에 섭취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맥주 효모


MBN 생활정보프로그램 '엄지의 제왕'에서는 두피에 영양을 채워주는 두피 튼튼 셰이크가 공개돼 화제를 모은 바 있습니다.

  

방송에서 박미경은 '만드는 방법이 아주 쉽고 간단하다"며, 두피 튼튼 셰이크에 들어가는 재료는 호두, 우유, 호박 고구마, 맥주 효모라고 소개했습니다.


맥주 효모 두피 셰이크


박미경은 호박 고구마를 선택한 것에 대해 "호박 고구마가 밤 고구마보다 당도가 높고 부드러워 믹서에 갈아서 드실 때는 밤 고구마보다 호박 고구마를 선택하는 게 좋다"고 말했습니다.


만드는 방법도 간단한데 찐 호박 고구마 1개를 믹서에 넣고 우유 500ml와 호두 5알을 넣고 거기에 맥주 효모 하루 섭취 권장량인 3g(한 티스푼)을 넣어줍니다. 그렇게 모든 재료를 넣고 갈면 두피 튼튼 셰이크가 완성됩니다.


본 포스팅을 잘 보셨다면, 공감을 꾸욱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